2015년 7월 23일 목요일

강남YBMCC 무역계약 강좌를 준비하면서

강남YBMCC에서 2015-2016년도 무역실무 강의 계획을 만들었습니다.
노동부 NCS교육과정으로 인가를 받았습니다.
전체 무역실무중 당분간은 3개 과정을 제가 맞아 합니다.
기초무역실무 과정 24시간, 수출계약 및 이행 18시간, 무역 서류 이해 및 활용 18시간입니다.
차차하면서 창업과정까지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.

무역계약 과정은 그야말로 무역계약 과정을 전체적으로 이해와 실습하는 과정입니다.
ICC 표준계약서를 이해하는 과정은 물론이고, 스스로 상황을 설정하여 계약서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져볼려고 합니다. 이 과정에서는 계약을 하면서 겪게 되는 바이어와의 갈등관리, 이를 풀고 만들어내는 방법도 간단히 설명합니다.
무역실무 과정이 좀 더 다양화해지고 있어 저도 부담가지만 재미가 있어집니다.
그리고 수강생들도 그냥 와서 듣는 게 아니라 자기 회사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가지고 와서 바이어, 그리고 바이어의 변호사들과 어떻게 토론하며 계약서 작성을 하고, 불리한 조항을 검토하는 지도 해보게 할 예정입니다.

점점 무역강의가 재미있어 집니다.
진작 이런 재미를 알았으면 좋았을 걸......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.

이 강의는 9월부터 시작합니다.

교육과정 개요

강의개요


[ 교육과정 개요 ]

본 교육과정 참여를 통해 무역계약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, 효율적/효과적인 무역계약의 시행을 위해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구성 할 수 있다.
Case Study를 통해 실무적 유의사항을 습득 할 수 있으며, 다양한 무역 형태별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무역계약 실무에 대한 체계적 학습이 가능하다.
실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분석을 통해 실제 무역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의 최소화 방안에 대해서 학습 할 수 있다.

[ 교육 대상 ]

- 무역업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한 기본적인 무역프로세스 이해자
- 해외영업/마케팅 담당자
- 무역에 대한 심화 학습이 필요한 학습자

[ 학습 목표 ]

- 수출입 업무를 위한 계약서의 준비, 계약체결 결정에 따른 계약서 작성에서부터 검토까지의 무역계약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- 무역계약 체결에서부터 계약 이행과 종료까지의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.
- 수출입 무역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다.
- 무역실무자가 갖추어야 할 실전무역 지식함양을 목표로 한다.

[ 교육 내용 ]



[ 커리큘럼 ]

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